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불변의 법칙 저자 소개 및 리뷰 요약

by 내성적인 미백부자 2024. 5. 7.
 
불변의 법칙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 하우절이 3년 만에 세상에 내놓은 신작.‘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를 전한다. 출간하자마자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에 오르며 아마존 독자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책은 돈과 투자 영역은 물론이고,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에 관한 이야기를 두루 다루어 한층 더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건 하우절은 사람들은 무엇이 변할 것인지에 대해 늘 관심을 갖지만,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과거에도 지금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불변의 법칙’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1000년 후에도 유효할 인간의 행동양식과 반복패턴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 스토리와 일화들을 들려준다. 워런 버핏의 스니커즈, 빌 게이츠의 숨겨진 불안, 유발 하라리가 받은 뜻밖의 비난, 게임스탑 사태의 보이지 않는 변수, 벌지 전투의 최후, 마술사 후디니의 죽음 등, 한 편 한 편의 이야기가 마치 다큐소설처럼 펼쳐진다. 흥미로운 일화 속에 인간사를 꿰뚫는 통찰과 삶의 교훈을 구슬처럼 꿰어내어 “역시 모건 하우절이다”라는 찬사를 받았다. 스콧 갤러웨이, 라이온 홀리데이는 물론, 국내 유수의 리더들 또한 먼저 읽고 “대단한 책이다”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저자
모건 하우절
출판
서삼독
출판일
2024.02.28

 

 

저자 소개 

전 월스트리트저널 기자 출신인 모건 하우절은 지금은 미국 최고의 경제 매거진이자 팟 캐스트 모틀리풀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벤처캐피털사 콜라보레이티브 펀드의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미국 비즈니스 편집자 및 작가 협회에서 주는 최우수 비즈니스상과 뉴욕 타임스의 시드니상을 2번이나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비즈니스와 금융 분야의 가장 뛰어난 기자에게 주는 제럴드 롭상 금융 저널리즘 부문 최종 후보에 두 번이나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모건 하우절은 오랫동안 날카로운 통찰력과 유려한 글솜씨를 발휘해 금융과 재정에 대한 다양한 글을 SNS에 올려왔고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이야기를 동화처럼 들려주는 투자 멘토라는 찬사를 들으며 돈과 투자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을 깨우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을 다룰 때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잘못된 행동 원인, 편향, 결함 중 가장 중요한 20가지를 골라 정리한 내용이 큰 반향을 일으켰고 관련해서 더욱 연구하고 확장시켜 업그레이드되어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나온 첫 책이 돈의 심리학인데 아직도 투자 분야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좋은 책입니다. 이번 불변의 법칙도 오랫동안 스테디셀러 자리에 있을만한 책으로 확신이 듭니다. 

 

리뷰 및 요약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 하우절이 3년 만에 세상에 내놓은 신작인 불변의 법칙은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 23가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재미와 교훈을 담아내는 저자의 이야기에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를 더한 놀라운 통찰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출간하자마자 아마존과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르면서 모든 사람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책은 돈과 투자는 물론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에 대해 이야기를 두루 다루어 한층 더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저자인 모건 하우절은 사람들은 무엇이 변할 것인지에 대해 늘 관심을 갖지만 앞으로의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과거에도 지금도 미래에도 변함이 없는 불변의 법칙에 대해 알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설득하고자 앞으로 1000년 후에도 유효할 인간의 행동 양식과 반복 패턴에 대한 흥미로운 역사 스토리와 일화들을 들려줍니다. 유명한 명사와의 스토리부터 흥미로운 일화 속에 인간사를 꿰뚫는 통찰과 삶의 교훈을 구슬처럼 꿰어내어 모건 하우절이라는 작가의 진면모를 뽐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모건 하우절은 이 책에서 중요한 것은 변하는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세상은 너무 빠르게 바뀌기 때문에 사람들은 무엇이 바뀔지만을 알려고 하고 우리의 미래에 영향을 주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은 과거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변하지 않는 것들입니다. 인간의 머리는 1920년이나 2000년이나 2020년이나 똑같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작가가 불변의 법칙을 이야기하고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이 책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흥미로운 역사 스토리와 일화들을 특유의 스토리텔링력으로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워런 버핏의 스니커즈, 빌 게이츠의 숨겨진 불안, 유발 하라리가 비난을 받은 이유, 하워드 슐츠의 후회 등 매 챕터마다 주옥같은 한 편 한 편의 이야기가 재미있는 다큐 소설로 느껴지며 더욱 재미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흥미로운 일화와 더불어 1% 리스크의 거대한 영향, 불완전함의 유용성, 통계보다 강력한 스토리의 힘 등 다양한 에피소드 앞뒤로 절묘하게 녹여낸 불변의 법칙 23가지는 읽으면서도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우리 인간이 어떤 존재이며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작동하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과거와 미래 세대를 관통하는 부의 바이블이자 돈의 교과서 같은 이 책을 읽는다면 매 챕터마다 감탄하며 읽게 될 것입니다. 투자서인 줄 알고 읽었다면 오산인, 인생책이 되어버린 불변의 법칙은 적극적으로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책은 풍요로운 삶을 좀 더 일찍 시작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며 인생을 바꿀 만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책입니다. 

 

 

느낀 점 

 

불변의 법칙은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전략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마케터들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이 책을 통해 마케팅의 기본 원칙을 다시 한번 상기하기 되었고 브랜드 성공을 위해 구체적인 전략 제시 등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