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엑시트 저자 소개 및 리뷰 요약

by 내성적인 미백부자 2023. 12. 29.
 
엑시트(Exit)
『엑시트(Exit)』는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온 저자의 경험과 실제 부자가 된 방법까지, 부자 공부에 대한 모든 것을 집약해놓은 책이다. 무일푼 나이트클럽 알바생으로 시작하여 수백억 자산가가 된 저자의 노하우가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부자들은 특별한 능력이 있거나 운이 좋아서 돈을 많이 번 것일까? 그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그를 통해 부자가 된 수많은 사람들이 증명해준다. 부자가 되는 것은 결코 운과 특별함 때문이 아니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 그리고 그 확신에 찬 발걸음이 지금의 평범한 인생을 바꾸어 줄 것이다. ‘무조건 된다’라는 생각으로 당신의 꿈을 실현시켜라! 부동산 투자와 사업으로 부자가 된 송사무장이 제시하는 돈 버는 방법의 끝판왕! 당신의 인생을 180도 바꿔줄 부자의 문을 두드려라! 엑시트(EXIT)의 문이 당신을 향해 열릴 것이다

 

저자
송희창
출판
지혜로
출판일
2020.11.23

 

 

 

 

저자 소개

 

경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을 때 송사무장님, 송희창 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전 경매 관련 해서 책도 쓰셨고 유튜브나 카페로도 강의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경매를 하려면 송희장 님이 쓰신 EXIT를 먼저 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읽게 되었고 소장하기 위해 구매도 하였습니다. 이 책은 실무 경매 위주의 가르침을 주는 책은 아니고 저자 본인의 히스토리를 담은 책입니다. 본인이 어떻게 해서 돈을 벌고 이 자리까지 왔는지에 대해 풀어둔 내용인데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부동산 교육 사이트 행크에듀의 대표이자 도서출판 지혜로의 대표이사이기도 합니다. 송사무장의 경매의 기술, 송사무장의 공매의 기술, 송사무장의 실전 경매, 셀프 소송의 기술, 엑시트 EXIT의 저자입니다. 송희창 저자는 어릴 때 너무 가난하게 살았고 커서는 나이트클럽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종잣돈을 모으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치열하게 살아왔기 때문에 현재는 소유한 상가에서만 월 약 7천만 원이 넘는 월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15개가 넘는 사업체를 운영하며 사업 수익도 크게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약 3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행복 재테크 카페를 운영하면서 유튜브 채널인 행크 TV도 운영하고 있고 행크 에듀의 대표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강의하고 있습니다. 

 

 

리뷰 및 요약

 

이 책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가난한 학생에서 부자가 된 저자의 역전 히스토리입니다. 나이트클럽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종잣돈을 모아 부동산 투자와 사업으로 수백억 대 부자가 된 저자의 자본주의 사용설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인 송희장 님은 부자가 되고 싶었지만 방법을 알 수가 없어 부자가 된 후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썼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본인에게 들려주고 싶은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해 책을 쓰고 주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책은 학생들이 읽어도 잘 읽힐 만큼 어렵지 않은 내용으로 가볍게 읽으면서도 투자자 입장에서 본다면 가볍지만도 않은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른 투자책과 비슷해 보이면서도 안 비슷한 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는 현금 흐름을 위해 지치지 말고 방향을 설정해 두고 직진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엑시트를 위한 시간을 정해두고 목표를 설정하고 시작하고 난 후에는 포기하지 말고 그 시간들을 잘 보낸다면 엑시트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당신이 현재 어떤 직업을 가졌는지는 중요치 않다. 현재의 직장에서 최대한 종잣돈을 모으고 그 돈이 스스로 일을 하게 만드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돈의 주인이 된다는 이 구절이 정말 와닿는 내용입니다. 일을 하면서 종잣돈을 모으는 것도 정말 중요하고 그 돈으로 일을 하게끔 해서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 현금 흐름이 정말 중요한데 그 흐름을 만들기 위해 어떤 걸 해야 될지 매번 고민만 할게 아니라 실제로 부딪히고 실행해야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돈을 불릴 수 있는 스노볼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종잣돈을 모아야 하고 실전 투자는 어느 정도의 종잣돈을 모아놓고 공부를 완성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도 이야기합니다.

 

사실 큰 수익을 위해서라면 종잣돈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고 공부를 하지 않고 실전 투자에 들어가기보다는 종잣돈을 모으면서 공부로 준비를 한 후에 투자에 들어가는 것이 베스트로 보이긴 합니다. 소액 투자고 단기 투자라면 약간의 대출을 받는다고 해서 타격을 입을 일은 없겠지만 그렇지 않고 투자를 위해 무리하게 대출을 받거나 하면 쉽게 지치거나 실패로 좌절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3년도는 이미 끝나가고 있지만 내년을 위해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 종잣돈을 모으고 철저하게 공부하고 준비하고 경매든 급매든 가치 있는 물건을 보는 눈을 키워 수익을 만들고 그 수익으로 꾸준한 현금 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세워봐야겠습니다. 근로 소득 외에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24년도가 되기 위해 부자들처럼 책을 계속 읽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 같은 재테크 입문자분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니 많은 분들이 같이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느낀 점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며 성공적인 엑시트를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창업자들에게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엑시트 전략의 중요성, 다양한 엑시트 옵션, 철저한 준비의 필요성, 실제 사례를 통한 실용적인 조언, 멘털과 리더십의 중요성, 네트워킹과 관계의 중요성 등 이 책에서 얻은 통찰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창업자들은 더 나은 계획과 준비로 성공적인 엑시트를 달성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